Superclass

스피드웨이3 일상 주행후기 본문

일상

스피드웨이3 일상 주행후기

superclass006 2016. 8. 20. 19:21

스피드웨이3 일상 주행기








출퇴근길, 가벼운 동네마실 나갈때, 바람쐬러갈때!


제가 스피드웨이3를 구매하고 주로 타고다닌 경로입니다.





오늘은 스피드웨이3 전동퀵보드 타고 핸드폰바꾸러 갔다왔습니다.


구입을 고민하고 계시는 분들을 위해서


일상 주행기를 한번 올려봅니다.





일단 거리는 이정도!


수영역에서 해운대역정도의 거리입니다.


네이버지도 자전거 길찾기에서는


약 21분거리 5.33km정도의 거리가 나옵니다.









일단 출발하기에 앞서 계기판을 찰칵.


56.6 -> 볼트게이지 입니다.


완충이 58.5정도 되니까 


어느정도 충전이 되어있네요 






59.3 -> 퀵보드의 총 주행거리입니다.


이것은 트립이 아니라 리셋은 안됩니다.


물론 자동차처럼 리셋 가능한 키로수 게이지도 있습니다.


자.. 시동을 걸고 출발!!











시간을 여유있게 잡고


천천히 구경하며 가보기로 했습니다.


왔다갔다 하는길에는 이렇게 수영교를 지나갑니다.





저~ 기 보이는 마린시티


독특한 모양새와 부자들이 많다는 아이파크..


뭐 저랑은 상관없는곳인거 같네요 ;


수영강은 물색깔이 약간 안좋아보이네요


아침 출근길에도 수영강을 지나가는데


물고기는 엄청 많더라구요


민물과 바닷물 어떤건지 궁금하긴 합니다.


아침에 지나갈때는 바닷물 냄새가 나긴 해요








수영교는 이렇게 포장도 잘되어있습니다.


전동퀵보드를 타고다니면


보도블럭은 정말 달달달 거리면서 갑니다.


이런길 좋아요!










수영교를 지나자마자 있는 신세계백화점..


왼쪽에 유리로 되어있는곳은 아이스링크라고 합니다.


집앞에있지만 필요한것만 딱 사고 나오는 성격이라


둘러보지는 못했습니다.


솔직히 외관상으로도 자세히 안봤어요;










횡단보도를 기다리는데 햇빛이 너무 쌥니다.


그늘에서 기다림!


보시다시피 자전거도로가 잘되어있습니다.


왕복 운행을 하면서


해운대쪽은 자전거도로가 잘되어있구나 하는 생각이 많이들었어요










건널목이 없는 구간이 있습니다.


이렇게 육교를 타야해요


엘리베이터가 있으니 건너가 봅니다.


육교위에 또 육교가 있어서 신기해서 찍어봤습니다.


저 초등학교 가는 길일까요?







해운대는 육교도 잘되어있더라구요


넓고, 엘리베이터 잘되어있고!











엘리베이터 안은 엄청 뜨겁습니다.


거짓말안하고 엘리베이터가 5층만되었어도


탈지말지 고민했을듯













이 건물은 구 해운대역 입니다.


지하철 해운대역에서 나오면 바로 보이는 건물이에요


곳곳에 그늘이 있어서 그런지 사람들이 쉬고있더라구요


옛모습이 남아있어서 좋았습니다.


해운대쪽은 워낙 개발이 심해서 그런지 


이런것도 반갑네요









반대편을 찍으면 이렇게 해운대역 지하철이 보이구요


저 길을 따라가면 


해운대해수욕장이 나옵니다.




아직 인기가 많아서 그런지


해운대쪽을 통과하는데 


여행객이 많이 보이더군요



물론 외국인도 많고


타지에서 놀러온티가 팍팍나는 사람들도 많았습니다.


재밌게 놀다가셨길~







거의 비슷한 코스로 왕복을했습니다!


시간은.. 1시간 30분가량? 걸렸습니다


뭐 중간중간 구경도하고


사진도 찍어주고


빙~ 돌아서도 가보고 그랬습니다.







벡스코에는 키덜트 하비 엑스포가 열리고 있더라구요


구경해볼까? 했지만 


핸드폰을 구매했으니까!


핸드폰도 엄연히 키덜트!


그래서 집으로 왔습니다.





도착후에도 역시 계기판을 찍어봤습니다.


볼트게이지는 51.4를 기록하고있네요







총 주행거리는 74.8km를 가르키고 있습니다.


15.5km정도를 주행했네요 ㅎㅎㅎㅎㅎㅎㅎㅎ


꽤 먼거리이고


서서 달리는 전동퀵보드 특성상


다리도 살짝 힘듭니다 









자.. 고생한 스피드웨이3


차곡차곡 접어서


집으로 보내드립니다.


집은 주차장에 있는 차 트렁크.....;;


전기따위 회사에서 충전해야죠


퀵보드도 더러워지고 차도 많이 더러워졌네요


조만간 세차도 한번 해줘야겠어요









자.. 한시간 반정도 걸렸고 15.5km를 달렸습니다.


일상 주행으로 훌륭하다고 생각됩니다.


후기라고 남겨보자면




근거리나.. 옆동네 갈때는 정말 최고!


특히 전동퀵보드를 타고가야겠다고 생각한 중요한점이


주차였습니다.


해운대는 주차요금도 비싸고 주차할때도 별로 없어요.. 특히 주말에


전동퀵보드를 타고가니까 그점이 싹~ 해결되더라구요


물론 덥기는 하지만 자동차타고갔다오면 시간은 오히려 더 걸렸을꺼라고 생각됩니다.


주차랑.. 차막힘 때문에





자전거 도로는 정말 좋습니다.


오히려 자전거 타시는 분들이 거~~~~의 없었는데요


날이 뜨거워서 그런가 다들 저녁에 나오실려고 하나봅니다.


그래서 슬슬 ~ 잘다녀왓네요 







속도자체도 약 50km까지 나오는데요


도로 하위차선 끝으로 다녀도 무방할만큼 속도가 나옵니다.


하지만 안전운전은 해야겠죠




스피드웨이3 구매한지도 어언.. 보름


정말 잘타고다닙니다


처음엔 쪽팔린것도 있었어요 ㅋㅋㅋ


지금은 집앞에 나갈때도 당당히 타고 다녀옵니다.


시선은 느껴지지만 담담합니다.






저와 같은 비슷한 조건이시라면 구매를 심각하게 고려해보시는것도 정말 좋습니다.


출퇴근거리가 10키로 이내이며..


안전하게 다닐 도로가 있고


마실 나갈 때 조금 힘든곳이 있으신분 ㅋㅋ 


평소에 걸어서 5분이상 거리 1분이면 갑니다.


왕복으로 따지면 꽤 차이가 커요~





스피드웨이3 잘 정비하면서 오래오래 타야겠네요


물론 내년, 내후년에도 좋은거 나오겠지만


탈만큼 타고 보내줘야겠습니다 ㅋㅋ 






다음에는


전동퀵보드 스피드웨이3로 


약 30km거리를 도전해볼까합니다.


솔직히 30km면 정말 먼 거리입니다.


차로가도 멀어요.


못걸어가요.


그때까지 수련하고 다시오겠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