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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알아보기] 모바일 플랫폼 광고(인스타그램)

superclass006 2016. 9. 20. 22:19

[마케팅 알아보기] 모바일 플랫폼 광고(인스타그램)




7편 [마케팅 알아보기] 모바일 플랫폼 광고(폴라)http://super006.tistory.com/26




이제 모바일플랫폼 마지막을 소개해보려합니다. 개인사업자분들 다들 읽어보셨는지 모르겠지만 안읽어도 확실한건 전부 다 하셔야한다는 겁니다. 굵직한 모바일플랫폼인 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폴라, 여기에 + 신용카드까지 했습니다. 


이제 인스타그램 차례인데요. 쉽게말하면 인스타그램은 페이스북과 비슷합니다. 페이스북과 같은회사이죠. 큰 특징이라고 본다면 사진한장으로 표현한다는 점? 링크도 안됩니다. 프로필에서만 링크를 걸어둘 수 있습니다. 제가 인상깊게 봤던 인스타그램은 반지나, 목걸이, 팔찌 등 악세사리 사진을 이쁘게 찍어서 한장씩 개제합니다. 전부다 악세사리가 도배되어있는 인스타그램이였는데요. 사람들은 구경을하면서 자연스럽게 프로필을 찍고 정성스런 소개글과함께 마지막 링크를 클릭해서 구매를 하시더라구요. 여기서 알 수 있는것이 사진 한장이라고 하지만 열심히 사진을 올린다면 자연스레 팔로워가 늘게되며 결국 구매까지 이루어 집니다.


사진한장을 어떻게 찍고 편집해서 올려야 사람들이 클릭을 할까? 라는 생각을 하시면서 운영하시면 됩니다. 인스타그램도 사용자수가 10억입니다. 그만큼 많은 사용자들이 보고있으며 영향력도 대단합니다. 최근 지드래곤의 열애설도 인스타그램을 통해서 유출이 됐던만큼 다시한번 이슈화가 됐던 인스타그램인데요. 역시 도와주고있는 계정 하나를 예로들어보겠습니다.



자신의 인스타그램에서 볼 수 있는 인사이트입니다. 

이번 주 노출은 2,859회 도달은 1,311회, 프로필 조회수는 301회입니다. 일반 인기인들이나 페북스타처럼 많은 팔로워를 거느린 계정도 아니고 위에 설명드렸던대로 제품만 주구장창 올리고 있습니다. 하지만 노출도 잘되는편이고 프로필 조회수가 301이라는 것 자체가 제품에 흥미를 느낀 사람중에 구매를 해볼까? 하는 생각을 가지고 클릭한 사람도 많습니다. 뭐 일주일에 300회니까 하루 약 50번을 잡고 그 50명의 사람중에 제품을 1명만 구매를 했다고 합시다. 그리고 마진율을 1만원만 잡아도 일주일이면 7만원입니다. 간단하게 한달에 30만원을 벌 수 있는 구조인데 실제로는 마진도 더 높고 월매출도 높습니다. 예를들어서 중고차나 신차라던지 대출, 혹은 보험같은 수수료가 많이 발생하는 제품의 경우에는 하루 1건의 판매만 나와도 월 천만원대의 매출이 들어오겠죠.




또하나 알 수 있는것이 연령대입니다. 18-24세 25-34세의 나이때가 가장 많습니다. 그리고 35-44세의 사람도 많죠. 즉 25세 이상의 인원이 가장 많이 들어오는것을 알 수 있는데요. 구매력이 높다고 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유머같은 페이지의 경우 10대의 비율이 압도적으로 높습니다.  이처럼 모바일플랫폼 즉 SNS광고를 하려면 타겟을 정해야한다고 말했고 이것은 매출로 다가옵니다. 아무리 돈많은 10대가 많아봐야 실질적으로 경제활동을하는 20대 중반 이상의 주 고객이 매출을 올려주니까요. 

그리고 주 활동위치도 알 수 있는데요. 서울 다음 부산이라고 하지만 압도적으로 서울이 많습니다. 특정 페이지 아닌 이상은 서울에서 유입되는 경우가 많다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자신이 음식점 사장이며 인스타그램을 통해서 광고를 하고싶은데 어떻게 하는게 좋을까요? 라는 궁금증이 있으시다면 먼저 인기페이지를 찾아봅시다. 조회수 몇회 이런것도 중요하지만 유머페이지에서 국밥광고해봤자 매출 안나옵니다. 기본적으로 그 지역에서 활동하는 인스타그램을 찾아보고 팔로워가 몇명인지 확인합니다. 그리고 사기를 안당하시려면 이처럼 인사이트를 통해서 연령대와 조회수를 알려달라고 합니다. 대충 자신의 음식점과 맞는것 같다 라고 생각하시면 광고를 진행하시고 아니라면 또 찾으셔야겠죠.



지금까지 얘기했던것은 직접 모바일플랫폼을 운영하는것도 좋지만 광고를 어디에다 해야할까?하는 개인사업자 분들이 꽤 많이 있어서 작성해봤습니다. 사기를 당하는분도 많고, 광고를 잘못된방법으로내보내는 경우도 더러있습니다. 간략하게 큰 모바일플랫폼 몇개만 설명해 드렸는데요 실제로는 수많은 플랫폼이 있고 그것을 좋아하는 소수의 사람도 있습니다. 그래서 여러개의 플랫폼에서 동시에 진행해야 효과가 좋다고 말씀드린거구요. 앞으로 모든 광고에있어서 모바일플랫폼은 빠질 수 없습니다. 지금도 검색비율은 모바일이 월등하구요. 늦지 않았습니다. 장사안된다, 매출이떨어진다, 알바비가 아깝다 하기전에 모바일플랫폼 시장에서 자신만의 지분을 만들어보시길 바랍니다. 더불어 직원한테 시키셔도 됩니다. "너 SNS활동 열심히해서 사람들이 그거보고오면 월급 얼마더줄께" 라던지 새로운 투자를 해보시길 바랍니다. 직원입장에서는 월급많이주는 사장님이 제일 좋습니다. 야근이 있어도 돈으로 들어온다면 열심히하죠. 


중고차를 구매한다고해도 잘 골라야 오래탑니다. 사고가 났는지? 소모품의 교환시기는 얼만큼 남았는지? 이러한 문제점만 잘 캐치해도 중고차 구매를 하는데 있어서는 최대한 돈을 아낄 수 있죠. 뭐 어떤곳은 키로수조작에 무사고라고 하면서 비싸게 팔아먹는데 역시 아는만큼 보이는것이고 아는만큼 매출이 올라가는겁니다. 프렌차이즈 컨설팅을 했을때도 장사에 소질이 있는 사업주분들은 큰 관심을 가지고 시간이 지날수록 매출이 나아지며 투자라고 생각되면 믿고 진행해주셨습니다. 하지만 카드수수료 1%에도 싫다고 카드제휴 끊어버리고 판촉물하나 돌리는 비용도 아깝다고 신청안하시고 광고비도 한푼한푼 아까워하시는 분들은 결국엔 제자리걸음이거나 나중에 보면 결국 가게팔거나 접으시는 분들이 많았습니다. 


순이익이 천만원이고 광고비로 100만원을 썻는데 그 다음달 순이익도 천만원이면 무조건 계속하셔야합니다. 손해보는거 아닙니다. 그만큼 인터넷세상에는 자료가 남아있고 언제 어느때 누가 어떻게 볼지는 아무도 모르는겁니다. 이 자료가 계속 쌓여서 많아지면 결국 성공하는 길이 됩니다. 


다음편에는 최고의 효과가 있었고 지금도 엄청난 광고를 하는 모바일 상위노출 최적화블로그에 대해서 작성해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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